뷰가 좋고 시설 깔끔한 강화도 인근의 오토캠핑장을 찾고 계신 분이라면 강화도 씨사이드힐 캠핑장 추천! 강화도 씨사이드힐 캠핑장 사이트 [커플4] 이용한 후기에 대해 공유해드립니다. 참고로 저희는 무더운 7월 말에 다녀왔습니다.
강화도 씨사이드힐 캠핑장 추천: 캠핑 목적과 요구 조건
날씨가 무덥다는 핑계로 계속 집안에만 머물러 있다보니 자연 속에서 콧바람을 쐬고 싶더라고요.
저희가 원하는 캠핑장 조건은 간단했습니다.
1. 자택과 멀지 않은 거리 (1시간 내외)
아무리 좋은 캠핑장이어도 도로에서 시간을 다 보내는 건 딱 질색입니다. 최대 1시간 반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곳을 찾다보니 강화도로 좁혀졌습니다.
2. 샤워실과 화장실이 깨끗한 곳.
오토캠핑장이기 때문에 호텔같은 시설은 바라지 않지만, 샤워실과 화장실은 냄새 안 나고 깔끔한 곳을 원했습니다.
3. 샤워 용품과 주방 세제가 제공되는 곳.
짐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치약, 칫솔, 수건 외에 세면 도구(샴푸, 바디워시), 주방 세제는 구비되어 있길 원했습니다. 샤
4. 뷰가 좋은 곳. (탁 트인 곳)
무더운 여름에 가는 캠핑이기 때문에 뷰라도 탁 트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멍 때리기 위해서요. 🙂
5. 익일 바로 예약 가능한 곳
즉흥적으로 가기로 결정한 캠핑이라 되도록 다음날 바로 예약할 수 있었으면 했습니다. (목~금 1박 2일)
6. 편의점이 가깝거나 간단하게 매점을 운영하는 곳
항상 넉넉하게 챙겨간다고 생각하는데, 먹다보면 안주가 부족할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캠핑장 인근에 편의점이 있거나 캠핑장 내부에서 작게라도 매점을 운영했으면 했습니다.
강화도 씨사이드힐 캠핑장 추천: 위치 및 시설
위치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680-12
아름다운 낙조가 있는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감성캠핑을 할수있는 유일한 곳 계단식 구조로 모든사이트 오션뷰 강화도 유일하게 썰물이 없는 서해바다를 24시간 바라볼수 있는곳. 가벼운 조개잡이, 갯벌체험 가능한곳. 해안가 산책길 코스 도보로 이동가능한 캠핑장. (출처: 캠핏)
시설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매점, 와이파이, 산책로, 반려동물, 장비대여
매너 타임
오후 10:00 ~ 오전 08:00
매너 타임
이용시간: 오후 13:00 ~ 오후 12:00
주변 환경
해수욕장, 갯벌, 낚시
캠핑장 배치도
강화도 씨사이드힐 캠핑장 추천: 커플 4 사이트 이용 후기
저희는 여러 사이트 중에서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커플4 사이트를 예약했습니다. 캠핏으로 예약했는데 예약할 때는 “스카이존(구 커플존)”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커플 3과 커플 4 사이트는 나무 하나를 두고 분리되어 있는데요. 사진처럼 나무 앞쪽이 커플 3이고 나무 뒤쪽이 커플 4입니다. 사이트 크기는 커플 3이 더 큽니다.
커플 4 사이트는 차량을 이렇게 안쪽에 주차하면 됩니다. 혹시 캠핑장 입장 후에 차를 가지고 밖으로 나가실 분들은 커플 4 사이트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한 번 파킹하고 텐트를 치고나면 차를 빼기 어려워요.
이런 단점이 있긴하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사이트가 안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시끄럽지 않았어요. 화장실이나 샤워실, 개수대를 이용하려면 아무래도 걸어서 이동하는 일이 많은데요. 사람들이 주변을 자주 지나다니면 은근히 신경쓰일 수 있거든요. 커플 4는 이런 면에서 전혀 신경쓸 필요가 없고 프라이빗 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뷰가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혹시 고양이 좋아하시면 커플 4 진짜 추천합니다.
여기가 아지트인지.. 저희가 음식을 하나도 안 주는데도 계속 저희 사이트에만 머물러 있더라구요. 저희가 발견한 건 총 4마리인데 모두 흰둥이들이라 가족인 것 같았습니다.
이 녀석들 뻔뻔하게 저희 의자에 올라와 자더라구요. ㅎㅎ
불쌍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
강화도 씨사이드힐 캠핑장 추천: 총평
좋았던 점
사이트 (커플4)
- 뷰 맛집
- 시끄럽지 않고 조용함
- 일부 사이트 반려동물 입장 가능
- 전체적으로 다들 조용하게 머물다 가시는 듯
시설
- 화장실에 비데 있음. 전체적으로 깨끗함.
- 샤워실에 샴푸, 바디워시, 클린징폼, 치약 있음. 샤워실 칸막이/가림막 있음
- 개수대에 일회용 수세미, 주방세제 있음.
- 안주가 떨어졌는데 다행히 편의점에 과자 있어서 사먹음.
아쉬웠던 점
- 편의점, 샤워실은 오후 10시에 마감 (매너타임이 오후 10시 부터라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만)
- 냥이들이 밤에 먹을 거 찾아 뒤지기 때문에 잠자기 전에 음식물들 잘 정리하고 자야함. 안 그러면 밤새 부스럭거리는 소리에 잠 설침 ㅋ
1 Comment